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사무엘)는 1월 15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2024 유스앰버서더 외교 아카데미' 겨울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H.E. María CASTILLO FERNÁNDEZ) 주한 유럽연합 대사는 17일, “Introduction to the Delegation of the European Union (유럽연합 개관)”를 주제로 연설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유럽연합 대사와 일대일 면담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학생들은 일대일 면담을 통해 유럽의 문화, 한국과의 외교관계, 그리고 자신의 비전을 설계 및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유스앰버서더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는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으로써, 차세대 글로벌 리더 및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대한민국 유일의 외교 분야 교육 콘텐츠이다.

 

유스앰버서더는 현직 대사 및 외교관을 특별강사로 초빙해 글로벌 이슈, 세계 문화, 외교활동 등에 관한 강연 및 일대일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번 캠프에는 유럽연합, 아랍에미리트, 캄보디아, 페루, 우크라이나, 모로코 대사가 세계 각 권역을 대표해 강사로 참여했다.

 

 

더블유타임즈
desk@wtimes.kr

◎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W-TIMES Copyright Protected

저작권자 © 더블유타임즈(W-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